데이터를 정보와 지식으로

데이터베이스에 혹은 엑셀 등 파일로 보관만 하는 데이터는 어떤 의미도 갖지 못합니다. 단지, 데이터로만 공간을 차지하고 있을 뿐입니다.

독립적인 데이터로서가 아니라, 데이터 사이의 연관성을 찾고, 의미를 부여하면 데이터는 이제 정보로의 날개를 달게 됩니다.

 

데이터가 가치를 갖게 되고, 진정한 기업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로 태어나게 됩니다.

 

데이터를 정비하고,

기업의 방향성과 데이터 활용 방안을 도출하고,

정보 분석가들이 Story Telling처럼 접근하여 업무 연관성을 넓혀가는 사용자 기반의 시스템으로 데이터는 바뀌어야 합니다.

 

잘 정비되지 못한 데이터에서 좋은 정보와 지식이 생겨나지 않습니다. 우선 데이터의 품질관리를 통해 좋은 정보와 지식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Consulting & Services

저희는 데이터에 관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합니다.

데이터에 생명을 불어넣고, 데이터가 핵이되어 살아숨쉬는 정보와 지식으로의 가치를 지닐 수 있는 그런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데이터를 방치하지 마십시오. 데이터에 옷을 입히고, 의미를 부여하여 보십시오. 새로운 발견을 하실겁니다.

시스템 구축은 철저한 준비와 전략으로

기업 시스템 구축의 가장 중요한 점은 철저한 준비입니다. 교육과 방향성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토대로 시스템은 구축되어야 합니다.

 

시스템의 목적과 방향성, 스폰서,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을 통해 안정성과 필요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어떤 시스템이건 사용자들이 외면한다면, 시스템은 목적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비용을 들여 만든 시스템이라도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다면, 불편하거나, 비효율적이거나 어딘가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 시스템일 것입니다.

 

시스템은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접근하고, 정보의 탐색과 분석이 용이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철저히 사용자 중심 전략을 통해 시스템이 만들어 져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업 최적화 환경으로

기업 환경은 업종에 따라 많은 부분 다릅니다. 데이터 역시 업종에 따라 컨텐츠가 달라 집니다. 

 

사용자들은 우선 쉽고 간단히 원하는 자료를 생성하는 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직접 데이터를 가공하고 분석하고 탐색을 희망하는 사용자들로 구분됩니다. 

 

또한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모니터링을 필요로 하는 업무에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마케팅을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한 다양한 업무들이 기업 특성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데이터 분석 제품들이 비슷할 것이라 생각되지만, 시스템을 구축하는 입장에서는 어떤 제품이 가장 기업의 환경에 적합한 제품인 지 사용자 입장에서 검토하여 최적화 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모든 제품은 장단점이 있으므로, 각 기업 환경에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지 파악하여 적용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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